HOME   l   SITEMAP   l   CONTACT US
인사말
ISO 9001
인증절차
교육과정
정책정보
 
 
> 인증서비스 > TL 9000
 

 

TL 9000(Telecommunication Leadership)이란 정보통신 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과 신뢰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미국의 일류 정보통신업체(Bell Atlantic, Bell South, Pacific Bell, Southwestern Bell 등)들이 주축이 된 QuEST Forum에서 ISO 9001 요구사항에 정보통신 분야의 특성을 추가하여 제정한 국제표준이며, TL 9000 인증은 조직이 구축한 TL 9000 시스템과 실행상태가 이 표준에 적합한 지를 제 3자 인증기관에서 평가하여 인증해 주는 제도.

 


 

 

ISO 9001 요구사항 Book 1
H/W, S/W, Service 공통 요구사항
H/W 요구사항 S/W 요구사항 Service 요구사항
공통 성과지표 Book 2
H/W 성과지표 S/W 성과지표 Service 성과지표

 

 


  •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 개선 보장
  • 품질시스템 요구사항의 표준화 실현
  • 정의된 성과지표를 통해 공급자 성과자료의 보고 및 이용을 표준화(공급자의 성과 개선 마련)
  •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 및 관계 개선
  • 조직내 비용절감의 기회 마련 및 업무효율성 증대
  • 내부심사 및 현장관리의 효율적 운영
  • 대외적인 조직이미지 향상 및 마케팅 효과 증대

 


  • ISO 9001 에 비해 요구사항을 보다 특성화함
  • 시스템의 포커스를 계획에 둠(품질기획, 프로젝트계획, 구성관리계획, 제품계획 등)
  • 고객만족, 품질개선 요구사항, 고객-공급자간 의사소통 등의 추가 요구사항
  •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 모델을 요구함
  • 성과지표 측정 및 시정조치를 취하기 위한 자료 이용을 강조함
 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
 

Copyright © 2003 KCR REGISTRARS,Inc. ALL Rights Reserved.

ISO 9001   ISO 14001   K-OHSMS 18001   IATF 16949   AS 9100   TL 9000   ISO 22000   ISO 50001   ISO 22301   ISO 13485